도로 위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음주 교통사고 제로 위해 총력

하교 시간대 운전자들의 경각심 제고…싸이드카·암행·교통경찰 등 경력 투입

[광주인터넷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경찰청(청장 한창훈)과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태봉)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음주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기간(3월 21일부터 4월 26일까지), 어린이보호구역 주간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한다.

광주경찰청 로고
광주경찰청 로고

광주경찰은 지난해 음주사고 시간대별 분석 결과 14~16시 시간대 12건으로 여전히 음주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고, 특히 개학철 어린이들 통행량이 많은 하교 시간대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음주운전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개학기 교통안전 활동 중점 관리 27개 초등학교 중 5개소를 선정하여 금일(21일)부터 매주 14~16시 싸이드카·암행·교통경찰 등 경력을 투입한 가시적 경찰 활동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음주 교통사고 제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광주경찰청과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이에 그치지 않고,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근절을 위해 상시 단속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단속·홍보·시설개선 등 적극적인 경찰 활동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과 도로 위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