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 대표 “성적과 흥행, 후원 확보 등 구단을 위해 궂은일도 주저 않겠다”

강기정 시장 후원회장 출신…구단 혁신·기업 후원·관중몰이 등 숙제 해결 기대

[광주인터넷뉴스=기범석 기자] 광주FC 신임 대표이사에 강기정 회장 후원회장 출신인 노동일 베수비우스S&P 대표가 선임됐다.

광주FC 노동일 대표이사
광주FC 노동일 대표이사

광주FC는 9일 광주축구전용구장 시청각실에서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6대 대표를 선임했다.

전남대 총동창회장을 지냈으며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함께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은 바 있는 노동일 신임 대표이사는 1982년 베수비우스센서앤프로브(주)를 설립해 운영 중이며, 2019년부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남지회장을 맡고 있다.

평소 기부와 사회공익사업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고 있어 지역 내 인망이 두텁고, 기업계에도 다양한 친분 관계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 광주FC의 기업 후원 유치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광주FC는 전임 대표이사 사임 후 사무처장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구단의 경영 혁신을 위해 대표이사 선임을 조속히 해달라는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다.

노동일 신임 대표이사는 “2023시즌 K리그1로 복귀하는 중요한 시점에 대표이사직을 맡게 돼 책임이 무겁다”며 “성적과 흥행, 후원 확보 등 구단을 위해 궂은일도 주저 않고 뚝심 있게 밀고 나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FC는 시민구단으로 신임 대표이사가 광주FC의 혁신을 이끌어 내 흥행과 기업 후원은 물론, 시민에게 사랑받는 구단으로 재탄생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